본문 바로가기

경제

디지털 노마드 시대 누구나 꿈꾸는 인생<나는 4시간만 일한다>

제가 여러분께 책 포스팅을 해드릴께요~
<나는 4시간만 일한다>
팀패리스 지음/다른상상 출판

 

 

팀 페리스는 스물넷에 일확천금의 꿈을 안고 캘리포니아에서 하루 14시간씩 일하고도 해고를 당했으며 그 후 창업한 회사가 만족스런 수입은 안겨줬으나 일주일내내 하루 12시간씩 일해야하는 상황에 부딪히게 됩니다.

 

 

견디다 못해 그는 완전한 삶의 방식을 바꾸고 일주일에 고작 4시간만 일하고도 오히려 수익이 훨씬 더 늘어나는 신기한 일이 벌어지게 됩니다.살고 싶은 곳에서 살고,일하고 싶을때 일하면서. 
여러분도 저와 같은 꿈을 가지고 계신가요?저의 꿈은 몇년 이내에 경제적 자유인이 되는 것입니다.

제가 그 자리에 없어도 수익이 만들어지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이 책을 읽고 강한 동기부여와 함께 저의 삶을 업그레이드시켜줄 만한 요소가 책 속에 많이 있고 용기를 더 낼수 있다면 백만장자까지도 꿈꿀수 있게 하는 책이라서 추천드립니다.디지털노마드 시대에 꿈꾸고 싶은 삶의 방향성을 명확하게 제시해준 책입니다.

 

 


제목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하루4시간도 아니고 일주일에 4시간만 일하는 것이 과연 가능하기는 한걸까?라는 의심이 드는 것은 누구나 마찬가지일것입니다.인생에서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고 해외여행도 자유롭게 다니고 시간을 좀 더 자유롭게 쓸수 있다면 남부럽지 않는 인생을 즐기며 사는 것은 누구나 꿈꾸는 삶일수 있을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회사에 다니시는 직장인이시라면 어떠신가요?보통은 정해진 시간에 출근해서 퇴근하기까지 근무시간 중에는 꼼짝없이 사무실에 잡혀 있어야 하므로 그 시간동안 해야 할 일을 만들어 내야만 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다시 말해 '일을 위한 일'을 하고 있는 건 아닌지!!

파레토의 법칙을 아시나요?

"부와 소득의 80퍼센트는 전체 인구의 20퍼센트에 의해서 생산되고 소유된다"

-->요약 : 80퍼센트의 생산량은 20퍼센트의 투입량으로부터 나온다 

-->적용 :95퍼센트의 고객과의 계약 해지,상위 3퍼센트의 고객만 유지

-->결과 :120곳 이상의 고객중에서 단지 5곳 고객이 수입의 95퍼센트를 가져다 줌

 

저자도 불필요한 일을 하는데 대부분의 시간을 쓰고 있다는 사실을 깨우친 후 파레토의 법칙을 적용해 과감히 잘라버릴수 있는 고객들은 해지해버리고 상위 고객들과 업무를 집중함으로써 결과도 수익이 더 오르는 경험을 맛보게 되었습니다.

 

'나인 투 파이브'의 허상과 파킨슨의 법칙

어떤 일이 주어졌을 때 마감시간이 다가올수록 그 일을 완수하기 위해 꼭 필요한 것에만 집중하며 일을 해본 경험있으신가요?혹 마감시간이 짧으면 엄청난 집중력을 발휘해서 업무수행을 해봤을지도 모릅니다.이것은 파킨슨의 법칙 때문입니다.

저자는 파레토의 법칙과 파킨슨의 법칙 두가지를 활용하라는 메시지를 던집니다.

업무에서 쓸데없는 일들을 솎아내고 시간적 자유를 얻으려면 받아들이는 정보의 양이 과도하지 않도록 제한해야 한다고 합니다.저자는 20프로의 핵심적인 일을 찾았다면 그 일을 위해 마감시간을 따로 정하라고 말합니다.바로 이것이 핵심입니다.

 

 저자는 꿈의 시간표를 만들 것을 제안합니다.다음은 꿈의 시간표 샘플입니다.

 

 

저도 작성을 한번 해보았습니다.

(1)내가 '갖고' 싶은 것 = 멋진 랭글러 자동차(오프로드 지프차),멋진 정원과 개인수영장이 딸린 3층짜리 근사한 주택

(2)내가 '되고' 싶은 것 = 프로그램 개발,어플 개발자,Book Cafe 운영자,Best Seller 작가

(3)내가 '하고'싶은 것 = 해외 럭셔리한 호텔에서 여유롭게 노트북으로 일하기,세계일주(100개국 이상)

작성해보긴 했지만 비록 이루어질순 없는 꿈이라도 써본 것만으로도 흥분이 됩니다.지금 제가 작성해 본 것은 지금 현재 저와 너무 멀리 떨어져 있는 꿈인 것 같습니다.좀 더 현실적으로 생각을 좀 바꿔보면 하루에 30분 이상 투자해서 운동하기 아니면 영어회화 공부하기 정도 되겠네요!좀 시간이 지나면 저의 꿈도 더 업그레이드가 되겠죠!

꿈 시간표를 가지고 계신가요?없으시다면 한번 꿈 시간표를 작성해보세요.

 

•뉴리치New Rich-저자와 같은 라이프스타일을 소유한 사람-는 인생 전체에 걸쳐 '미니 은퇴'를 고르게 배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당신이 가장 효과적일때만 일해야 삶은 더 생산적이고 즐겁다.

'미니 은퇴'는 휴가와 반대되는 개념이고 인생을 되돌아보게 해서 백지상태로 만드는 것이라고 저자는 말합니다.여러분이 여행을 하더라도 꽉 짜여진 일정 속에서 여행을 하는 것이 아니라 '찍고 떠나기' 식의 여행을 하는 것입니다. 미니은퇴는 반복적이라는 게 특징이고 라이프 스타일입니다.

회사에서도 상사와의 협상을 통해 처음에는 일주일에 두번 휴가,그 다음엔 4번 휴가를 내서 원격을 통해 업무를 보면서 성과도 훨씬 더 오르는 스토리도 자세히 소개가 되어있습니다.중요하지 않은 잡다한 업무에 치이고 틀에 박힌 곳에서 스트레스를 받으며 일을 하느니 차라리 회사 밖에서 자유롭게 일하고 성과도 훨씬 더 오르면 회사 입장에서도 그 사람을 놓치고 싶지 않을 것이라고 자신합니다.

이 책의 목표는 시간으로부터 자유로와지는 동시에 수입도 저절로 생기게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에게 꿈의 직업을 찾기 위해 쓰여진 책이 아닙니다.이 책은 가장 짧은 시간 일하는 것이 완벽한 일자리라고 말해줍니다. 

 

속박 속에서 일이 잘 되는 것보다는
자유로움 속에서 일이 잘 안되는 게 훨씬 더 낫다.
-토머스 H.헉슬리,'다윈의 불독'으로 알려진 영국의 생물학자